본문 바로가기
효니의 밥상

5세 아기 반찬 소고기 가지볶음 기름 없이 간단하게 만들기!

by 주말만엄마 2023. 4. 12.
반응형

5세 유아식 소고기 가지볶음 기름 없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자주 하는 아기반찬 레시피 입니다~

효니는 편식이 없어서 아무거나 다 잘 먹는데

그래도 기름에 굽거나 튀긴 요리는

많이 안 해주려고 합니다.

앞으로 살아가면서 기름진 음식들을 엄청 많이 먹게 될 텐데

일찍부터 먹이는 건 건강에 안 좋을 것 같아서요.ㅎㅎ

그러다 보니 기름 없이 물로 하는 볶음요리를 자주 하는데

생각보다 시간도 얼마 안 걸리고 

맛도 좋습니다.

기름 없는 소고기 가지볶음 만들기

소고기가지볶음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이 엄청 간단합니다.

요리는 재료손질이 전부 인 것 같아요.

재료손질만 하면 금방 요리 완성이니까요.

먼저 기름 없는 소고기 가지볶음 재료입니다.

재료 : 다진 소고기 150g , 가지두 개, 연두, 육수, 다진 마늘

소고기가지볶음1

재료도 간단합니다.

아기 먹을 거니 한우로 준비했어요.ㅎ

저는 반찬이랑 국이랑 일주일 먹을 양으로 해서

양이 좀 많게 합니다.

매일매일 반찬 준비 하시는 엄마들은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저는 매일 새로운 반찬을 하고 국을 끓일

엄두가 안 납니다.ㅎㅎ

그럼 기름 없는 소고기 가지볶음 레시피는요!

소고기가지볶음2

가지 두 개를 아기가 먹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프라이팬에 물 200ml와 같이 넣습니다.

가지가 익으면서 물을 많이 먹어서

물을 많이 넣어야 해요.

여기에 연두 1 티스푼,  육수 1 티스푼을 넣어 

심심하게 간을 해 주세요!

5세 아기라서 이제 심심하게 간을 해서 먹입니다.

혹시 간을 안 해서 먹는 아기라면 

연두는 안 넣어도 되고

연두나 육수 대신에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어도 됩니다.

육수를 직접 끓여서 만드는 엄마들이 많은데

저는 시판 육수를 씁니다.

요리는 정성이라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면

제가 지치고 제 시간도 없이 하루종일 살림만 하는 것 같아서

시판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들은 다 구입해서

쓰는 편입니다.ㅎㅎ

 

소고기가지볶음3

프라이팬 뚜껑이 있다면 덮어서 중간불로

5분 정도 익혀 주세요!

우리 집 프라이팬은 뚜껑이 없어서

항상 종이포일로 덮습니다.ㅎ

 

이렇게 가지가 반쯤 익었을 때

다진 소고기와 다진 마늘 1/2 티스푼을 넣어 주세요!

소고기가지볶음4

이제 고기만 다 익으면 완성이에요!

물이 다 날아가지 않게

중불로 10분 고기를 익혀 줍니다.

소고기가지볶음5

자연스럽게 국물이 졸아들어

고기에도 간이 됩니다.

가지의 단맛과 소고기의 고소함이 잘 어울리는

기름 없는 소고기 가지볶음 레시피 끝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반찬 간단하고 빠르게 만든다고

아기를 안사랑하는 게 아니고 정성이 없는 것이

아니니까 우리 엄마들!

빨리 요리 끝내고 좀 쉽시다!ㅎㅎ

그럼 이만 저도 쉬러 갈게요!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