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니의 일상

5세 아이 불소 치약 마이비 트레이닝 키즈치약 내돈내산

by 주말만엄마 2024. 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 6세가 된 우리 집 꼬맹이는 얼마 전까지 무불소 1단계 치약을 사용했어요. 아이가 입헹구기는 잘하지만 계속 치약을 먹어버려서 불소치약은 나중에 사용해야겠다 생각했었거든요. 그러다 치과 정기검진 가서 상담하는데 치과선생님께서 아직 불소치약을 안 쓰냐며 놀라시더라고요.ㅎ 불소치약은 안 쓰지만 주기적으로 불소 도포를 받아서 그런지 아직 꼬맹이는 충치가 없어요. 다행이죠.ㅎㅎ
한창 젤리를 많이 먹을 때라 충치가 걱정되어 드디어 불소치약을 구매했어요. 치과의사 선생님께서 하시는 말씀이 불소치약을 삼키는 게 걱정되면 치약을 정말 콩알만큼, 칫솔에 스치듯이 발라서 양치해 주라고 하시더라고요. 또 저불소 치약은 솔직히 효과가 없고 불소함량 1000ppm이상으로 된 치약을 사용하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선택한 우리 집 꼬맹이의 첫 불소치약을 리뷰해 봅니다!

마이비 트레이닝 키즈치약

마이비치약

마이비 트레이닝 키즈치약의 특징!

불소함량 1000ppm 함유로 충치예방 및 조기충치 억제를 해 줍니다. 그리고 양치질이 서툰 아이들을 위해 저자극 식물유래 계면 활성제를 사용했어요. 화학계면활성제는 양치 후 입안을 마르게 하고 세균 활동을 왕성하게 해 입냄새가 날 수 있다고 해요. 마이비 키즈 치약은 코코넛 유래 식물성 계면 활성제를 담아 자극은 최소화하고 개운함은 유지해 줍니다.
치아의 표면을 부드럽게 케어하는 프리미엄 연마제 사용하여 치아표면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고운 입자의 연망제(델탈타입실리카)를 사용하여 치태와 치석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어요.
성인치약 전 연습해 보는 상큼하고 맵지 않은 레몬민트향
으로 양치질은 편안하게 사용 후 상쾌함만 남겨줍니다. 어른치약 사용 전 즐겁게 민트향을 연습할 수 있어요!

마이비치약1마이비치약2


마이비 키즈치약을 사용하고 나서부터는 확실히 입냄새가 줄어들었어요.ㅎㅎ
완전 신생아 때는 우유만 먹어서 입냄새도 고소하더니 밥 먹기 시작하고서부터는 입냄새가 폴폴 나더라고요.ㅎㅎ 자기 전 마이비 키즈치약으로 양치하고 자면 아침 입냄새도 약간의 개운함이 남아있는 냄새입니다.ㅎㅎ
내 새끼라 입냄새마저 사랑스럽지만 남이 맡으면 진정한 입냄새이기 때문에 꼭 마이비 키즈치약으로 양치시켜요.ㅎ

마이비치약3


입 헹구기가 가능할 때부터 불소치약을 꼬박꼬박 잘 사용한다면 유치의 충치걱정은 좀 줄어들 것 같습니다. 불소를 삼키는 것이 불안해서 불소치약 늦게 사용하면 충치 때문에 고생할 수 있대요!

마이비치약4

마이비 키즈치약은 투명합니다. 투명하니 뭔가 더 깨끗하고 안전한 치약 같은 느낌이에요. 우리 집 5세 아이가 사용할 때는 팥알크기만큼만 짜서 양치를 해요. 거품이 성인 치약처럼 많이 나지는 않고 약간 생깁니다. 

마이비치약5

 마이비 키즈치약을 적절한 양으로 사용해서 양치를 하도록 도와줍니다. 양치 후에 입 헹구기도 여러 번 시켜줘서 치약이 입에 남지 않도록 해 주고요. 우리 집 꼬맹이는 마이비 키즈치약을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까지는 계속 사용할 예정이에요. 아이에게 적당한 불소치약을 찾으신다면 마이비 키즈치약 추천 한번 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