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니의 일상

5세 아이랑 집에서 콤비네이션 피자만들기!

by 주말만엄마 2023. 1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만 엄마입니다. 이번주 주말은 너무너무 추워서 집에만 있었는데 한창 활기 넘치는 5세 아이가 집에만 있으면 어떻게 되는지 부모님들이라면 다들 아시죠?ㅎㅎ 집에만 있으면서도 심심해하지 않을 것들을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피자 만들기 밀키트 세트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아이 콤비네이션 피자

우리아이_콤비네이션피자
우리아이 콤비네이션 피자

구입은 쿠팡에서 했어요. 저녁에 구입해도 다음날 아침에 바로 도착하니 아기 키우는 집은 거의 대부분 쿠팡 애용자 이실 듯합니다.ㅎㅎ 가격은 11,610원이에요.

우리아이_콤비네이션피자1

우리 아기 콤비네이션피자의 구성은 손바닥만 한 도우 4장 콘, 피망, 햄과 고구마, 버섯, 피자치즈, 피자소스로 되어있습니다. 콤비네이션 피자에 필요한 재료들이 정량으로 들어있어서 낭비되는 재료 없이 딱 좋습니다. 일회용 숟가락도 두 개가 들어있어서 소스 바를 때나 토핑 얹을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거지가 안 나와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ㅎㅎ 냉동제품이므로 만들기 한 시간 전에 상온에 해동한 후 만들어 주세요.

우리아이_콤비네이션피자2

25분이면 완성인 콤비네이션 피자! 아이와 천천히 만들어도 30분이면 끝납니다.ㅎㅎ 레시피는 그리 어렵지 않아요. 딱 5세 아이가 만들기 좋은 레시피입니다. 준비된 도우에 피자소스를 발라주고 피자치즈를 얹은 후 나머지 토핑들을 골고루 올려주면 피자 만들기는 끝입니다.

우리아이_콤비네이션피자3
피자만들기에 집중한 꼬맹이

피자 만드는 동안은 아주 집중력이 최고인 꼬맹이입니다. 아이들은 왜 이렇게 요리하기를 좋아할까요?ㅎㅎ 야무지게도 소스를 도우에 잘 펴 바르고 토핑이 떨어지지 않게 신중하게 토핑도 잘 올립니다. 피자 만들기에 아주 집중한 입모양이 너무 깜찍합니다.

우리아이_콤비네이션피자4

금세 완성된 콤비네이션 피자입니다. 완성된 콤비네이션 피자를 180도로 5분 예열 한 에어프라이기에 넣어 주세요.

우리아이_콤비네이션피자5

에어프라이어를 180도에 맞추고 8분간 돌리면 피자 완성입니다. 피자향이 솔솔 나니 맛있는 냄새가 퐁퐁 풍겨요.

우리아이_콤비네이션피자6

노릇노릇 잘 구워진 피자! 맛도 좋아요! 간단히 간식으로 먹기도 좋고요. 그렇치만 정통 한식파인 우리 집 꼬맹이는 작게 자른 조각 몇 개 먹고 안 먹었어요. 한식 말고 양식도 좀 먹었으면 좋겠는데 한식만 먹어서 삼시 세끼를 차려주기 힘든 우리 꼬맹이는 언제쯤 피자를 좋아할까요? 가끔 저녁밥 안 하고 피자 시켜서 먹고 싶은데 말이죠.ㅎㅎ 그런데 피자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진짜 좋은 간식이 될 것 같아요. 간이 센 것도 아니고 피자소스가 신 것도 아니고 토핑으로 고구마가 올려있어 달콤하고 맛있는 콤비네이션 피자거든요. 토핑으로 버섯과 피망도 작게 들어있으니 버섯이나 피망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먹이기 좋고요. 

가정보육할 때나 방학 때 뭘 할까 어딜 갈까 고민 많이 하는데 가끔은 이렇게 집에서 쉬면서 아이랑 알콩달콩하게 요리해 보는 것도 너무 좋아요. 아이가 커가면서 이렇게 같이 해 볼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지는데 또 이건 이거대로 아쉬움이 있어요. 엄마손이 항상 필요한 아가였는데 언제 이렇게 커서 혼자 피자를 만드는 거죠?ㅎㅎ 엄마는 아직 마음의 준비가 안되었는데 아이는 소리 없이 쑥쑥 커가는 게 좋기도 하면서 센티해지기도 합니다.ㅎㅎ

아무튼 오늘 하루도 지지고 볶고 잘 보낸 하루였어요!

반응형

댓글